기리보이 & Kid Milli & NO:EL & 스윙스-flex (Prod. by 기리보이)

레이블 ‘Indigo Music’이 힙합컬처 채널 'DF'의 세 번째 프로젝트 앨범 "flex"를 발표했다.

기리보이 & Kid Milli & NO:EL & 스윙스-flex 바로듣기

기리보이 & Kid Milli & NO:EL & 스윙스-flex 가사

너희 옷이 그게 뭐야 

얼른 갈아입어

구찌 루이 휠라 

슈프림 섞은 바보

너희 아보키같아 답이 없다고

나랑 같이 쇼핑 가자 

용돈 갖고 와

여름엔 덥게 겨울엔 춥게

여름엔 덥게 겨울엔 춥게

F.L.E.X 질투와 시샘

받으면서 우리 멋있어지자

가사더보기

기리보이 & Kid Milli & NO:EL & 스윙스-flex (Prod. by 기리보이)

기리보이, Kid Milli, NO:EL, 스윙스 D/S [Dingo X Indigo Music]



2017년 3,100만 구독자 수 보유! 콘텐츠 37억 뷰를 기록한 국내 최대 모바일미디어 '딩고'

딩고의 힙합컬처 채널 'DF'의 세 번째 프로젝트 앨범! 그 주인공은 바로 한국 힙합의 현재를 보여주는 레이블 ‘Indigo Music’이다.

[곡 소개 - flex] 

너희 옷이 그게 뭐야 얼른 갈아입어 

구찌 루이 휠라 슈프림 섞은 바보 

너희 아보키같아 답이 없다고 

나랑 같이 쇼핑 가자 용돈 갖고 와 

여름엔 덥게 겨울엔 춥게 

여름엔 덥게 겨울엔 춥게 

F.L.E.X 질투와 시샘 

받으면서 우리 멋있어지자 (flex 가사 中)

스윙스 - “기리랑 장난치면서 웃겨 보자." 하고 쓴 가사. '패션'과 '여름'만 새겨 둔 채.

기리보이 - 여름, 여름, 여름 노래 만들었다.

키드밀리 - 해외에서 머무는 동안 쓴 가사. 바닷가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상


기리보이 & Kid Milli & NO:EL & 스윙스-flex (Prod. by 기리보이)[동영상/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허니스트-알다가도 모르겠어 (한입만 OST)

밴드 허니스트가 가창한 웹드라마  '한입만' 두번째 OST '알다가도 모르겠어'를 발매했다.

허니스트-알다가도 모르겠어 (한입만 OST)바로듣기

허니스트-알다가도 모르겠어 가사

별이 가득히 내리던 밤

목소리 속에서 들리는 

네 얼굴 

또 오늘도 잠 못 들고 

꼭 한 번씩은 날 흔들어놔

또 참지 못해 

네게 말을 거는 내가

너무 싫어 나만 이런 거니

네 눈 속에서 난 매일 살고 

있다는 거를 알잖아

가사더보기

허니스트-알다가도 모르겠어 (한입만 OST)

밴드 허니스트, 웹드라마 ‘한입만’ OST 음원 발매

허니스트, 따뜻하고 섬세한 매력으로 연애세포 자극..’설렘 가득’



달달한 로맨틱 코미디 웹드라마 한입만 OST Part.2 음원이 공개됐다. 4인조 밴드 허니스트가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 설렘 가득한 에너지를 전달한다.

메인 타이틀 곡 ‘알다가도 모르겠어’는 전주 부분에서 시작되는 따뜻한 일렉기타 사운드와 달달하고 청량한 허니스트 김철민의 보컬이 어우러져 복잡 미묘한 감성을 전하는 어쿠스틱 팝 장르다. 좋아하는 상대의 행동 하나하나가 나에 대한 표현은 아닐지, 행동과 말 속에 메시지가 숨어 있을 것 같아 설레어 하는 짝사랑의 감정을 담은 노래다. 

허니스트가 OST 주제곡을 부른 웹드라마 ‘한입만’은 지난 3월 성공적인 두 편의 파일럿을 통해 정규 시즌으로 돌아온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이야기의 화제는 늘 ‘기승전 연애’로 끝나는, 세상 전국 맛집을 찾아다니며 먹고 떠드는 친구들의 이야기다. 각양각색의 연애사를 가진 여자 셋의 먹방과 수다거리를 담아 유쾌한 연애담을 공감하며 즐길 수 있다.


1. 알다가도 모르겠어

[작사: 최한솔, 김철민 / 작곡: 최한솔, 김철민 / 편곡: 최한솔]

‘알다가도 모르겠어’는 전주 부분에서 시작되는 따뜻한 일렉기타 사운드와 달달하고 청량한 허니스트 김철민의 보컬이 어우러져 복잡 미묘한 감성을 전하는 어쿠스틱 팝 장르다. 좋아하는 상대의 행동 하나하나가 나에 대한 표현은 아닐지, 행동과 말 속에 메시지가 숨어 있을 것 같아 설레어 하는 짝사랑의 감정을 담은 노래다. 


허니스트-알다가도 모르겠어 (한입만 OST)[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헬로비너스 라임-Miss You (Feat. JERO)

헬로비너스에서 랩을 담당했던 '라임'이 'FM 201.8-07Hz'를 통해 디지털 싱글 'Miss You'를 발표했다.

헬로비너스 라임-Miss You (Feat. JERO) 바로듣기

헬로비너스 라임-Miss You 가사

기억하니 우리 처음 본 순간

너의 얼굴 속에 드러난 감정

숨길 수 없는 긴장감이 

우리 사이에 흘렀어 

느꼈어 난 정말 좋았어


Wild thought, I’m so bad 

나쁜 남자라도 되고 싶었어 but

아직도 still love you

얘기해 똑같은 얘기해 결국

가사더보기

헬로비너스 라임-Miss You (Feat. JERO)

‘라임(헬로비너스)’ Digital Single [FM201.8-07Hz : Miss You]



더위까지 날리는 트로피컬 사운드 X 청아한 목소리 

헬로비너스 라임, 판타지오뮤직 감성주파수 프로젝트 FM 201.8  'Miss You' 발표

헬로비너스 라임, 레몬수처럼 상큼하고 청아한 'Miss You' 신곡 공개 

라임, FM 201.8에 7번째 주자로 참여, 카리스마 → 감성연인 반전매력 선보여

헬로비너스에서 랩을 담당했던 '라임'이 올 여름 레몬수처럼 상큼하고 청아한 매력을 선보인다. 

'Miss You'는 트로피컬 사운드, 웅장한 느낌의 트랙이 라임의 산뜻한 보컬과 제로의 섬세한 목소리와 조화를 이뤄 청량한 느낌을 주는 감각적인 듀엣곡이다.



라임은 신곡 'Miss You'를 통해 데뷔 초부터 보여주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에서 옛 연인을 그리워하는 감성적인 매력으로 어필한다. 특히 10대 연습생활을 함께하며 서로에게 음악적 지지가 되어준 실력파 R&B 아티스트 JERO(제로)도 함께 참여해 시원한 여름 밤 아름다운 회상곡을 들려준다. 

라임은 "'Miss You'는 개인적으로 애정이 많이 가는 곡이다. 'FM 201.8'을 통해 조금 더 개인적인 음악 색을 담은 디지털싱글을 발표할 수 있게 돼 그룹활동을 하는 아티스트들은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FM 201.8'은 판타지오뮤직의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신호'를 전달하는 감성주파수 프로젝트다. 아스트로, 위키미키, 헬로비너스 등 판타지오뮤직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은 ‘FM 201.8’을 통해 매달 새로운 장르 및 콘셉트, 외부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를 시도해 평소 그룹활동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개성과 매력을 표출한다. 판타지오는 올해 연말까지 'FM 201.8' 프로젝트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매력과 보이스를 들려줄 예정이다.


- Track Review


1. Miss You (Feat.JERO)

[작사: 라임, 케빈오빠(mr.cho), JERO / 작곡: 라임, 케빈오빠(mr.cho), 재도기, JERO / 편곡: 재도기, 케빈오빠(mr.cho)]


‘Miss You’는 사랑했던 사람과의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그립지만 응원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헬로비너스(Hellovenus)에서 랩을 담당하던 라임이 처음으로 홀로 보컬실력을 선보인다. 

함께 10대시절 연습생 생활을 하며 서로에게 음악적 힘이 되어준 신예 알앤비 아티스트 JERO(제로)의 참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트로피컬 사운드와 웅장한 느낌의 트랙이 라임의 산뜻한 보컬과 제로의 감각적인 목소리와 어울려 시원한 여름의 아름다운 회상곡을 만들었다.


헬로비너스 라임-Miss You (Feat. JERO)[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Six bomb (식스밤)-Hiccup Hiccup (히컵 히컵)

걸그룹 식스밤(SIX BOMB)의 타이틀 곡 'HICCUP HICCUP'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Six bomb (식스밤)-Hiccup Hiccup (히컵 히컵)바로듣기

Six bomb (식스밤)-Hiccup Hiccup 가사

Oh-oh-oh! 다가와 더 가까이

Oh-oh-oh! 뜨겁게 달아올라 

Hold me now

보이니 Hiccup Hiccup now

온몸이 Hiccup Hiccup now


Hey, We get up the party 

tonight feel me.

이 밤 날 놓치기전에 이 순간

Romance I was. 

가사더보기

Six bomb (식스밤)-Hiccup Hiccup (히컵 히컵)

화제의 페이스메이커 'SIX BOMB'의 [HICCIP HICCUP] ALBUM.

그녀들이 넷보다 강한 셋으로 섹시하고 강력한 EDM 사운드로 컴백했다.



항상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식스밤은 기존 걸그룹과는 다른 길의 문을 두드린다.

그동안 중국, 동남아, 러시아, 미국, 독일 등 국내외에서 왕성하게 활동을 하면서도 꾸준히 실력을 키워나갔다. 해외 유명 트레이너에게 춤은 물론이며, 랩과 보컬 트레이닝의 Hard 한 전 과정을 소화해냈다.

앞서 나온 'IN THE MOONLIGHT'앨범과 'BEAUTIFUL LIFE'앨범을 연이어 발매하여 그녀들의 음악이 달라지고 있음을 우리는 알 수 있었다. 슈퍼스타K TOP10출신의 '이솔'의 합류도 바로 그 이유이다.



이제는 음악성과 실력을 모두 겸한 아티스트로 대중에게 다가가겠다는 마음이다.

확 달라진 소아의 래핑과 다인의 더욱 안정적이고 매혹적인 목소리, 이솔의 파워보컬이 그녀들의 뜨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이번 타이틀 "HICCUP HICCUP" 은 미국에서 흔히 딸꾹질 소리를 의미하는데 서로에게 Feel이 꽂힌 두 남녀가 딸꾹질을 하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게 되는 내용이다.

파티풍의 EDM 사운드에 맞게 풍성한 Chord Synth와 단단하고 펀치감있는 Kick 사운드를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하였으며, 작사 팀 'makeumine works'와 여러 신예 작사가의 데이터를 합쳐 좋은 부분을 엄선해 가사를 완성했다.

팀의 리더 '소아' 역시 가사와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해 그동안의 하드 트레이닝의 결과를 보여준다.


꾸준한 노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녀들.

섹시한 카리스마의 그녀들.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의 그녀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Six bomb (식스밤)-Hiccup Hiccup (히컵 히컵)[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이든-궁금해(식샤를 합시다3 : 비긴즈 OST)

싱어송라이터 이든이 가창한 '식샤를 합시다3 두 번째 OST '궁금해'를 발매했다.

이든-궁금해(식샤를 합시다3 : 비긴즈 OST) 바로듣기

이든-궁금해 가사

눈을 뜨면 자연스레 

네 얼굴이 떠올라 

잠들기 전 보낸 문자를 

몇 번이고 다시 RePlay 

왜 그럴까 

내 마음이 

자꾸 너에게 가 

알 듯 말 듯한 우리

닿을 듯 말 듯해 우리

가사더보기

이든-궁금해(식샤를 합시다3 : 비긴즈 OST)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의 두 번째 OST는 탁월한 송라이팅 및 프로듀싱으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이든(EDEN)이 참여했다. 



이든(EDEN)은 트렌디한 사운드 메이킹을 바탕으로 깊이감 있고 탄탄한 구성의 음악들로 그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비투비', '여자친구', '베이빌론' 등의 곡에 참여한 프로듀서이자 본인의 월간 싱글 프로젝트인 'EDEN_STARDUST'를 통해 그 동안 '윤하', '마샬', '정인' 등과의 콜라보 싱글을 발매한 싱어송라이터이다. 


이번 '식샤를 합시다3: 비긴즈' OST Part 2는 이든(EDEN)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한 곡으로 심플한 기타 반주에 이든(EDEN) 특유의 멜로디와 코러스 라인이 돋보이는 미디움 발라드로, 극 중 구대영(윤두준)과 이지우(백진희)의 알 듯 모를 듯한 관계를 잘 반영한 곡이다. 


이든-궁금해(식샤를 합시다3 : 비긴즈 OST)[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THERAY (더레이)-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Feat. 아이스펍)

더레이 (THERAY)가 래퍼 아이스펍이 함께한 싱글 "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를 발표했다.

THERAY (더레이)-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바로듣기

THERAY (더레이)-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가사

그게말이야 ok

아니 내 말 들어봐 ok

내가 지금 했던 얘기 

이념적인 의식의 Ideologie

아니 아니 그런 

그런 얘기가 아니라


나 그렇게 앞 뒤 막힌 사람 아니야

나 이렇게 답답한 사람도 아니야

너도 나처럼 그런 사람 아니잖아

그냥 너도 하고픈거 다 해

가사더보기

THERAY (더레이)-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Feat. 아이스펍)

두번째 시리즈 '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같은 방향을 보며 사랑을 하지만 각자 살아왔던 방식이나 추구하는 관심사도 다르다.



이 노래는 서로 흔히 소심한 사람들이 모여 갈등과 오해를 풀어가는 조심스럽지만 사랑스러운 노래이다.

중간에 대화형식의 말. 내지는 영화 베테랑의 유아인의 대사를 인용해 딱딱한 컨셉을 재미로 승화한 유머러스한 면이 있는 반면 트랜디하고 몽환적인 R&B 에 HIPHOP트랩이 들어간 이 노래를 더욱 더 살려주고 있다.

이번 곡에는 고등래퍼 시즌1에서 파이널까지 진출하며 강인한 인상을 남겼던 래퍼 아이스펍이 함께 해 곡의 퀄리티와 완성도를 더했으며, 이번에도 더레이가 본인의 곡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보컬 뿐만아닌 프로듀싱과 작사/작곡/편곡을 본인이 하였고 또한 작곡/편곡을 최근 플릭 (FLIK) 이란 그룹에서 왕성하게 활동중인 원더러스트 (WONDERLUST) 가 함께 참여하여 완성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오늘더레이 두번째 시리즈 '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두번째라는 건 앞으로 많은 시리즈가 나올거라는 의미심장한 이야기도 담겨있기도 하다. 

그의 음악을 기대해보자.


THERAY (더레이)-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Feat. 아이스펍)[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에스에프나인 (SF9)-질렀어 

SF9(에스에프나인)이 다섯 번째 미니앨범 ‘센슈어스(SENSUOUS)’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질렀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에스에프나인 (SF9)-질렀어 바로듣기

에스에프나인 (SF9)-질렀어 가사

질렀어

You're destiny

너를 본 순간 모든 게

Magic history

그냥 녹여버렸어

Stop it

Beautiful day 

Beautiful life 

세상이 물들어

눈을 감고 눈을 떠도 

네 모습 떠올라

가사더보기

에스에프나인 (SF9)-질렀어

내면의 감각을 깨우는 SENSUOUS SEXY, ‘질렀어’

SF9 다섯 번째 미니앨범 ‘SENSUOUS’

다섯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SF9이 한 단계 진화한 퍼포먼스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앨범은 앨범명 ‘SENSUOUS’가 말해주듯 감각적이고 섬세한 분위기를 풍긴다. SF9은 ‘SENSUOUS SEXY’라는 테마 아래 감각적이고 세련된 무드의 섹시함을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등 콘셉트 전면에 걸쳐 촘촘하게 쌓았다.

타이틀곡 ‘질렀어’는 최근 영국을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레시브/다크 팝을 기반으로, SF9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얹은 ‘SENSUOUS ELECTRONIC’ 음악이다. 절제된 안무로 멤버들에게 내재되어 있던 다양한 감정의 가면을 조금씩 깨운다.

‘질렀어’와 함께 이번 앨범에는 힙합 리듬에 퓨쳐 사운드가 가미된 ‘달라’,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Unlimited’, 보컬과 랩 라인이 다채롭게 조화를 이루면서도 감성적인 면을 놓치지 않은 ‘PHOTOGRAPH’, 트로피컬 장르와 R&B의 영향을 받은 미드업 템포 곡 ‘SHADOW’까지 다양한 장르의 다섯 곡이 담겼다.


1. 질렀어

작사: 한성호, 박지연, 구지은, Alex / 작곡: Daniel Kim, Al Swettenham / 편곡: Geek Boy

‘질렀어’는 최근 영국 등을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레시브/다크 팝을 바탕으로 짜여진 몽환적인 멜로디와,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훅이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는 ‘SENSUOUS ELECTRONIC’ 음악이다. 사랑을 향해 주체할 수 없이 불타오르는 감정에 대한 가사를 절제된 감성으로 표현해내고 있는, 한층 성숙한 SF9만의 매력을 한껏 느껴볼 수 있다.


2. 달라


3. Unlimited


4. PHOTOGRAPH


5. SHADOW


에스에프나인 (SF9)-질렀어 [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SOYA (소야)-Y_shirt(와이셔츠) (Deep Inside) (Feat. 희도)

가수 소야(SOYA)가 컬러 프로젝트 세 번째 신곡 ‘와이셔츠(Y-SHIRT)’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SOYA (소야)-Y_shirt(와이셔츠) 바로듣기

SOYA (소야)-Y_shirt 가사

Ay 안에 내 안에 안에 안에

Deep inside me

Ay 안에 내 안에 안에 안에

Deep inside me


너로 물들어 온 세상에는

너가 중심이 됐어

This could be luv

한없이 나를 채워주는 널 보면

우리 인연 절대

어디서 다시 못 찾지

영원히 넌 매일

내 하루의 시작과 끝이 될 테니

가사더보기

SOYA (소야)-Y_shirt(와이셔츠) (Deep Inside) (Feat. 희도)

SOYA Color Project Vol.3 

‘Y-shirt’

총 4단계에 걸친 소야만의 색을 찾는 여정 그 세 번째

순수하게 새하얀 순백으로 아름다웠던 사랑과 이별 [Y-shirt]



[SOYA Color Project Vol.3 ‘Y-shirt’] 이 프로젝트는 뮤직크리에이터 그룹 AAA의 기획 아래 국내 최고의 스텝진들이 아티스트와 호흡하며 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 있다.

각각의 앨범에 연결된 스토리와 다양한 장르, 그리고 색채를 통해 소야만의 매력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총 4장의 앨범으로 구성될 “SOYA COLOR PROJECT”는 기존에 대중에게 선보인 소야의 앨범과는 다르게 오롯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소야만의 영역을 찾아 나서는 것에 집중하였다. 오랜 준비 기간 동안 대중에게 들려주고 싶던 목소리, 보여주고 싶던 모습들, 하지 못한 이야기들을 가감 없이 프로젝트 안에 담아낼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작 “SHOW”에서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음악으로 세상을 향한 소야의 외침을 표현했었다면 두 번째 “OASIS”는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잔잔하게 스며드는 쉼터 같은 음악을 노래하였다. 

그리고 새롭게 공개된 세 번째 곡 “Y-shirt (Deep Inside)”는 밝고 청량한 느낌의 레게 톤을 기반으로 한 트렌디한 팝 스타일의 곡으로, 마치 별들이 쏟아져 내리는 깨끗한 해변가의 여름밤을 연상케 한다. 이별을 앞두고 붙잡고 싶지만 붙잡지 못하는 남자와 떠나기 싫지만 떠나가야만 하는 여자의 애틋한 마음을 마지막 밤의 사랑으로 표현하였으며, 소야의 깨끗하고 맑은 보이스와 희도의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귀를 사로잡는다. 

소야 만의 색을 찾아가는 여정의 세 번째이니 만큼 한층 더 성숙해진 여성미와 음악성, 그리고 B.I.G 희도의 참여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시리즈로 제작될 4편의 M/V 중 세 번째 “Y-shirt”는 두 번째 “OASIS”에 이어 감각적인 영상미와 은유적인 연출로 주목받고 있는 강민기(aa.r.ch) 감독의 작품으로 터키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되었다. 


터키의 동서양을 아우르는 경이로운 자연을 배경으로 아름답지만 슬픈 이별을 해야 하는 아이러니한 노랫말을 하얀 도화지 위에 그림을 그리듯 은은하게 표현해내며 매번 새로운 장르와 매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SOYA COLOR PROJECT” 세 번째 여정의 완성도를 높였다.


SOYA (소야)-Y_shirt(와이셔츠) (Deep Inside) (Feat. 희도)[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빅스 레오-Touch & Sketch

그룹  빅스(VIXX)의 맴버 레오가 첫 솔로 앨범 ‘CANVAS(캔버스)'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Touch & Sketch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빅스 레오-Touch & Sketch 바로듣기

빅스 레오-Touch & Sketch 가사

섬세하게 touch

정교하게 스케치 

네게 모든 집중을


이어지는 line 

완벽한 감각

더 디테일하게 drawin’


내 손이 닿으면 

향기가 피어나 

한 번도 없겠지 

지금 네가 느낀 sense 

가사더보기

빅스 레오-Touch & Sketch

VIXX 레오 첫 솔로 앨범 [CANVAS]

레오의 섬세한 감각을 그려내다, Touch & Sketch

그룹 빅스의 메인보컬이자 독보적인 마성의 매력을 가진 레오가, 빅스 데뷔 6년만에 솔로 출사표를 던졌다.



빅스의 메인보컬로서, RAVI와 함께 한 유닛 LR의 공동 프로듀서로서 그리고 또 많은 곡을 작사, 작곡해 온 한 명의 아티스트로서 지난 6년간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온 그가, 그 동안 준비해온 모든 것들을 집대성한 앨범 [CANVAS]를 선보인다. 

마치 예술가가 자신만의 작품을 캔버스들에 하나하나 담아 한 전시회에 선보이듯, 그는 이번 솔로 데뷔앨범 [CANVAS]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은 물론 제작의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본인의 개성과 컬러를 확실히 담아내었다.



붓 터치를 통해 섬세한 감각을 캔버스에 그려내는 예술가의 모습처럼, 섬세한 감성을 그대로 그려낸 그의 음악은 레오만이 가지고 있는 나른하고 섹시한 특유의 묘한 분위기를 닮았다. 

타이틀곡 ‘Touch & Sketch’는 그루비한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고혹적이고 섬세한 사운드의 곡으로, 레오가 직접 작사한 이중적인 ‘Touch’의 의미를 감각 있게 풀어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제목인 ‘Touch & Sketch’모두 손을 통해 이루어지는 동작인 만큼, 레오의 ‘손길’을 마치 예술가의 섬세한 붓 터치로 표현해 낸 이번 타이틀곡의 안무는, 빅스와 오랫동안 함께한 프리마인드와 레오가 함께 제작하여 레오의 은근하면서도 관능적인 섹시함을 강조한 유니크한 안무로 완성되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이 특징인 ‘August Frogs’가 맡았으며, 레오의 데뷔 전 컨셉 필름부터 드러난 대로 마치 아트필름을 보는 듯한 필름 질감과 독특하고 감각적인 표현법을 통해 레오만의 나른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잘 담아냈다.


이번 레오의 첫 솔로앨범은, 오래 준비해온 만큼 그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최상의 결과물을 보여주기 위한 본인의 많은 고민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빅스의 레오, LR의 레오를 넘어, 이제 한 명의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장한 레오의 모습을 이 앨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Touch & Sketch

그루비한 베이스를 기반으로, 고혹적이고 섬세한 사운드의 타이틀곡 Touch & Sketch는 손끝에 닿는다는 touch와 그림을 그릴 때의 touch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속삭임과 팔세토를 넘나드는, 다양한 색을 가진 레오의 보컬을 한 곡에 담아내었다.


2. Cover Girl (Feat.LE)


3. Free Tempo


4. Give me something


5. 나는 요즘


6. Gesture


7. 꿈


빅스 레오-Touch & Sketch [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마이크로닷-빠지고 싶어 (Thinking About You) (Feat. 챈슬러 & Jiselle (지젤))

래퍼 마이크로닷이 새 미니 앨범 ‘Thinking About You’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 빠지고 싶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마이크로닷-빠지고 싶어 바로듣기

래퍼 마이크로닷-빠지고 싶어 가사

I only think about you

매일 난 너만 생각해

I only think about you

너로 취할 상상 위에

I always think about you

아무도 없는 어디선가

여름은 영원할 테니까

그곳에 닿을 때까지 기다릴게

I only think about you

가사더보기

마이크로닷-빠지고 싶어 (Thinking About You) (Feat. 챈슬러 & Jiselle (지젤))

Thinking About You 앨범소개



트랙리스트에는 ‘까지(Till Then)”빠지고싶어(Thinking About You)(Feat. Chancellor, Jiselle)”These Days(요즘엔)(Feat. DJ Friz)’ 등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빠지고싶어 (Thinking About You) (Feat. Chancellor, Jiselle)’다.

1. 까지(Till Then)

감사한 것이 너무 많고, 먼 길을 뛰어왔지만, 앞으로 갈 길이 많이 남아있다. 하지만 이 길을 즐기며, 내가 늘 함께하는 팀과 함께 내가 꿈꿔왔던 그림 속에 서있는 날이 올 때까지, 그날까지 계속 올라가자.

2. 빠지고 싶어(Thinking About You) (Feat. 챈슬러, Jiselle(지젤))

그대의 마음 속으로 빠지고 싶은 마음과 그대가 옆에 없을 때에도 항상 맴도는 그대 생각으로 가득한 마음, 그대와 항상 같이 있고 싶은 마음. 

Always thinking about you.


3. These Days(요즘엔) (Feat. djfriz)

요즘, 제가 지니고 있는 마음을 영어로 표현한 곡입니다.


마이크로닷-빠지고 싶어 (Feat. 챈슬러 & Jiselle (지젤))[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