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CE (트와이스)-CHILLAX/트와이스 컴백

그룹 트와이스(TWICE)이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TWICE (트와이스)-CHILLAX 바로듣기

TWICE (트와이스)-CHILLAX 가사

바빠 오늘은 피곤해 

입에 붙어버린 그 말 

딱 일주일만 쉬고 싶은데 

어디론가 툭 떠나고 싶은데 

내가 집순이인 줄 아는데 

나도 잘해 노는 거 쉬는 거 정말 

음악 틀어 놓고 춤추는 거 

수다 떨다가 밤 새는 거 

반짝이는 파도 

타버릴 것만 같은 태양 

떠날 거야 갈 거야 말리지마 갈 거야 

가사더보기

TWICE (트와이스)-CHILLAX/트와이스 컴백

트와이스, 7월 9일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 및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 발표!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 트와이스의 첫 서머송! 특별한 행복 에너지 선사

'트와이스 X 휘성' 조합으로 9연속 히트 정조준! 2018 서머걸들의 매력 파티!

스페셜 2집 'Summer Nights', 신곡 3곡 포함 총 9트랙 수록! 모모-사나-미나 작사한 'Shot thru the heart' 눈길

TWICE (트와이스)-CHILLAX

트와이스가 7월 9일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 및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를 발표한다.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주는' 그룹 트와이스가 2018년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할 '서머걸'로 돌아온다.


트와이스 첫 서머송 'Dance The Night Away'는 매 순간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사운드, 퍼포먼스 등 다방면에 트와이스만의 아름답고 밝은 에너지를 담아내며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 매 여름휴가 시즌이면 떠올릴만한 '스테디셀러 서머송' 탄생을 기대케 한다.

특히 'Dance The Night Away'의 작사를 휘성이 담당한 것으로 밝혀져 더욱 화제다. 휘성은 그동안 윤하의 '비밀번호 486', 티아라의 '너 때문에 미쳐', 에일리의 'Heaven' 등 빅히트곡들의 작사가로 명성을 떨쳤다. 'Dance The Night Away'로 '트와이스 X 휘성' 조합이 성사된 가운데 휘성 특유의 감각적인 노랫말과 트와이스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가 만나 2018년 여름 장악을 예고하고 있다.

트와이스의 새 앨범 'Summer Nights'에는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와 'CHILLAX', 'Shot thru the heart' 등 3곡의 신곡과 지난 4월 9일 발표한 미니 5집 'What is Love?' 수록곡 등 총 9트랙이 담긴다.

이중 'Shot thru the heart'는 트와이스 멤버 모모, 사나, 미나가 작사가로 참여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트와이스의 신곡에 세 멤버가 작사를 담당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Shot thru the heart'는 레트로 & 스윙 느낌의 멜로디와 모든 걸 다 가진 한 소녀가 자신에게 관심 없어 하는 소년을 향해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는 가사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이다.

 

또 다른 수록곡 'CHILLAX'는 'Heart Shaker'를 작업한 별들의전쟁이 작사를 맡았고, 'KNOCK KNOCK'의 이우민이 작곡을 담당했다. 상쾌한 느낌의 댄스홀 비트를 배치하고, 계절감을 살려 악기 마림바를 테마로 삼은 것이 인상적이다.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 등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신나는 휴식을 선사한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9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CHEER UP’, ‘TT’, 'KNOCK KNOCK’, ‘SIGNAL’, 'LIKEY', 'Heart Shaker', 'What is Love?'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이어가며 팬들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SIGNAL'에 이어 올해 4월 '박진영 X 트와이스'의 최강 조합이 다시 만난 'What is Love?'를 선보이고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석권, 가온차트 4관왕을 차지했다. 또 각종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2관왕에 올랐고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서 1억뷰를 넘어 '8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는 3개월여 만의 컴백곡 'Dance The Night Away'로 9연속 히트를 정조준하고 있다.

 

2018년 7월, 9인의 '서머걸' 트와이스가 신곡 'Dance The Night Away'를 통해 특별한 파티를 열고 낭만적인 한여름 밤을 수놓는다.

 

[Credit]


01. Dance The Night Away

 

02. CHILLAX

 

03. Shot thru the heart

 

04. What is Love?

 

05. SWEET TALKER

 

06. HO!

 

07. DEJAVU

 

08. Say Yes

 

09. STUCK


TWICE (트와이스)-CHILLAX [가사/듣기]트와이스 컴백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테드박 (Ted Park)-We Gonn See (Feat. Jay Park)

싱어송라이터 및 래퍼 테드박 (Ted Park)이 프로젝트 EP [Zeus]를 발매했다.

테드박 (Ted Park)-We Gonn See 바로듣기

테드박 (Ted Park)-We Gonn See 가사

Now girl I’ve never met 

a somebody like you

And girl you’ve never met 

a somebody like me

I’ve met them bad girls 

and you’ve met them

nice dudes

Come and spend the night 

here girl maybe you’ll see

You might find what 

you’ve been looking for 

yeah baby spend 

가사더보기

테드박 (Ted Park)-We Gonn See (Feat. Jay Park)

Ted Park은 미국 메디슨, 윈스콘슨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및 래퍼이다. 2015년 첫 싱글 "Hello(Who is this)" 공개 후 빌보드 바이럴 탑 10위 차드에 진입 하였고 동시에 스포티파이 탑 바이럴 50위 차트에 진입 했다.



"Hello"는 전국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스포티파이에서 120,000이 넘는 스트리밍 조회수를 기록했다. 데뷔 싱글로 많은 주목을 받은 Ted Park은 Capitol Fr, Universal 와 첫 계약을 했다.

그 후 2018년, Ted Park은 Jay Park과 Cha Cha Malone이 수장으로 있는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과 전속 계약 했으며 계약과 동시에 하이어 뮤직의 일원으로서 미국 6개 도시를 거치는 "2018 H1GHR MUSIC US TOUR"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올 5월 발매된 EP "Plugged In"은 Amazon Music, Tidal, Revolt TV, Hot New Hiphop, 그리고 빌보드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EP [Zeus]는 Ted Park의 하이어 뮤직 계약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앨범에는 Young Jeezy, 50 Cent, Schoolboy Q, Ludacris, Mavado, Rick Ross, Public Enemy의 작곡가 DJ Pain 1 그리고 덤파운데드 등의 곡에 참여한 Big Banana 등 여러 유명한 프로듀서들이 참여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하이어 뮤직의 대표 박재범도 지원 사격에 나서 두 번째 트랙 “We Gonn See”에 그의 목소리를 더했다. 


Ted Park의 유니크한 목소리와 트렌디한 비트들로 구성 되어 있는 이번 EP[Zeus]는 올 여름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테드박 (Ted Park)-We Gonn See (Feat. Jay Park)[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김용진-Everyday (검법남녀 OST)

가수 김용진이 참여한 MBC ‘검법남녀’의 일곱 번째 OST ‘Everyday’가 발매됐다.

김용진-Everyday (검법남녀 OST) 바로듣기

김용진-Everyday 가사

There was a time 

when time stood still…everyday.

Silently waiting for someone -

to set me free.


How can I find the

strength to fight, 

trying to see through

darkest night,

Searching for hope through 

aching fear…deep in me…

가사더보기

김용진-Everyday (검법남녀 OST)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의 일곱 번째 OST ‘Everyday’가 발매됐다.



‘검법남녀’ OST의 마지막 주자로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사랑받고 있는 ‘김용진’이 출격한다. ‘Everyday’는 미디엄 팝 락으로 호소력 있는 짙은 ‘김용진’의 목소리가 깊은 매력을 뱉어 낸다.

반복적인 피아노 리프를 따라 서정적인 멜로디에 담겨진 오케스트라 사운드는 드라마 검법남녀가 얘기하고 싶은 삶의 깊은 애환을 잘 표현하고 있다 마지막 OST ‘Everyday’는 미국인 작사가 Jamon maple이 작사를 하였고 음악감독 개미가 작곡한 곡이다. 검법남녀 OST Part.7 ‘Everyday’, ‘김용진’의 짙은 목소리에 빠져 들어보자.


[Credit]

Lyrics by Jamon

Composed by 개미

Arranged by 톰이랑 제리


김용진-Everyday (검법남녀 OST)[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VARSITY (바시티)-FLOWER 

가수 바시티(VARSITY)가 싱글 "FLOWER"를 발매했다.

바시티-FLOWER 바로듣기

바시티-FLOWER 가사

그놈이 또 뭐래 내게 말해

이번엔 뭔데 그래

뭐가 별거 아닌데

그럼 왜 울고 있는데

예쁘던 얼굴이 많이 상했어

애써 미소 짓는 표정이 슬펐어


내가 혼내줄게 집에 가자

더 이상은 마음 아파서 못 봐 난

울리기만 하는 그 사람이

뭐가 좋다고 그리 매달리는 건지

(내게로 와줘)

가사더보기

바시티-FLOWER

VARSITY 'FLOWER'

이번 곡 'FLOWER' 는 Vocal chop 과 Glitch hop 으로 구성된 테마에 Wobble 베이스라인이 어우러지며 전 앨범과는 대비되게 바시티의 강한선을 보여주는 강렬한 곡이다.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의 프로듀싱 아래 Bull$EyE,YOSKE,IVeR 작곡가가 합심하여 탄생된 이번 곡 'FLOWER' 는 가슴에서 꽃처럼 피어나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바시티 12명의 개성 있는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호소력 있게 전달된다.


바시티-FLOWER [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Grizzly (그리즐리)-시골길(Countryside)

가수 그리즐리(Grizzly)의 새 싱글 '시골길'(Countryside)이 공개됐다.

Grizzly (그리즐리)-시골길 바로듣기

Grizzly (그리즐리)-시골길 가사

I try to find something

The two ways of the day


Look at the sky still standing

It’s rain, Oh maybe


I have to find the something

이 도시가 남긴


Out of town

푸른 나뭇잎이 반기는 

that I need

가사더보기

Grizzly (그리즐리)-시골길(Countryside)

시골길을 드라이브하는 듯한 분위기를 띤 '시골길'(Countryside)은 뜨거운 여름철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지닌 곡이다.



소속사 EGO 엔터테인먼트는 "신곡은 대중들에게는 생소한 컨트리 장르의 음악이지만 그리즐리 본인의 생각을 옮겨놓은 여름 음악노트 같은 곡"이라며 "다양한 가수들이 7월 컴백 활동을 앞둔 가운데 그리즐리의 왕성한 활동을 지켜봐 달라"며 성원을 당부했다.


‘리틀 포레스트’, ‘숲속의 작은 집’ 같은 영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Grizzly Single Album ‘시골길(Countryside)’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이정윤, 고은호 @EGO

Produced by 그리즐리(Grizzly)

Composed by 그리즐리(Grizzly), U-Turn

Lyrics by 그리즐리(Grizzly)

Arranged by U-Turn

Mixed by 스테이튠

Mastered by 권남우 @821Sound

Album Artwork by 김혜정(Nuitmood)

Publishing by LOEN Entertainment.


Grizzly (그리즐리)-시골길(Countryside)[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지아-이런 나라도 괜찮나요(Prod. 김현철)

지아가 새 디지털싱글 ‘이런 나라도 괜찮나요(Prod. 김현철)’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아-이런 나라도 괜찮나요 바로듣기

지아-이런 나라도 괜찮나요 가사

좀 별로예요 나라는 사람

마음을 다친 탓에

그 누구도 믿지 않는

술 몇 잔에도 펑펑 울고 그런 건

그대가 좋은 만큼 

모든 게 다 두려워서


이런 나라도 괜찮나요

나 땜에 힘들지는 않나요

아닌가요 혹시 해서 그래요

정말 나라도 괜찮나요

나라서 창피하진 않나요

그런가요 정말 괜찮은가요

가사더보기

지아-이런 나라도 괜찮나요(Prod. 김현철)

감성 프로듀서 ‘김현철’과 감성 보컬리스트 ‘지아’의 첫 만남,

시대를 아우르는 두 아티스트의 정통 컬래버레이션 [이런 나라도 괜찮나요]



특유의 애절한 감성과 목소리로 여성 리스너들의 이별 공감을 자아내온 감성 보컬리스트 ‘지아(ZIA)’가, 데뷔 이후 29년 간 본인의 앨범뿐 아니라 이소라, 장필순, 장혜진 등 국내 유수의 여성 보컬리스트를 탄생시킨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김현철’과 함께한 새 싱글 ‘이런 나라도 괜찮나요’를 전격 발표한다.

한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김현철이 프로듀싱을 맡은 지아의 신곡 ‘이런 나라도 괜찮나요’는 김현철이 직접 작곡, 작사, 편곡에 참여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선율이 담긴 3박자의 정통 발라드 넘버로써, 다시 찾아온 사랑으로 지난 이별의 상처를 치유하는 한 여자의 애틋한 감정을 이야기한 작사가 ‘심현보’의 노랫말이 더해져, 가슴 깊숙이 자리 잡은 클래식한 감성과 추억을 이끌어 낸다. 

특히, 절제된 감정으로 시작해 지아의 사뭇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도입부는, 프로듀서 김현철이 직접 지아의 보컬 디렉팅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로, 곡의 후반부 지아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대조되며 이 곡을 보다 풍성한 느낌으로 완성시켜 주고 있다. 


2018년 7월 9일, 새 싱글 ‘이런 나라도 괜찮나요’의 발표로 데뷔 11주년을 맞이한 지아는, 한 시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아티스트 김현철과 만나,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더욱 폭 넓은 대중들에게, 더욱 오랜 울림을 전한다.


지아-이런 나라도 괜찮나요(Prod. 김현철)[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김나영-말해줘요 (너도 인간이니 OST)

가수 김나영이 가창한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OST의 다섯 번째 신곡 '말해줘요'를 발표했다.

김나영-말해줘요 (너도 인간이니 OST) 바로듣기

김나영-말해줘요 가사

저 멀리서 그대가 보여요

웃어보이는 날 애써 외면하네요

알아요 그대 어떤 맘인지

그래도 날 한 번 안아줄래요


말해줘요 아주 잠시라도

날 보며 행복했고 또 슬펐다고

말해줘요 아주 잠시라도

내 품에서 따뜻했다고

가사더보기

김나영-말해줘요 (너도 인간이니? OST)

[너도 인간이니? (KBS2TV 월화드라마) OST - Part.5] - 말해줘요

신인 작곡가 진효정의 '너도 인간이니?' 그라폴리오 OST 작곡 공모전 우승작 '말해줘요'



음원차트 퀸 김나영의 믿고 듣는 애절한 발라드 '명품 보컬리스트' 김나영이 '너도 인간이니?' OST Part.5의 가창 주자로 참여하였다.

'말해줘요'는 2017년 8월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개최된 '너도 인간이니?' OST 작곡 공모전에서 1위로 선발된 신인 작곡가 진효정의 OST 데뷔곡으로, '너도 인간이니?' 개미 음악감독은 '첫 소절부터 느낌이 왔다. 신인답지 않은 완성도 높은 곡이라 선발했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후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비밀’ ‘별에서 온 그대’ 작곡가 김세진의 편곡을 거쳐, 체코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 일류 연주자들의 손을 통해 김나영이 부른 '말해줘요'가 탄생했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툭 내뱉는 먹먹한 감성을 담은 노랫말, 호소력 있는 김나영의 보이스와 풍부한 스트링 라인으로 남신 Ⅲ(서강준)와 강소봉(공승연)의 슬픈 감정선을 극대화시켜 극의 몰입감을 높이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나영-말해줘요 (너도 인간이니? OST)[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Moti (모티)-BLUE (블루)

플라네타리움 레코드(PLT)의 신인 래퍼 모티(Moti)가 첫 번째 더블 싱글 앨범 ‘BLUE WAVE(블루 웨이브)’를 방매했다.

Moti (모티)-BLUE (블루) 바로듣기

Moti (모티)-BLUE 가사

내겐 낮과 밤 따질 것 없이 

모두 같은 색이야  

너와 내가 다르단 생각 

그건 니 생각일뿐야 

모를 정도로 느끼고 시간 셀뿐야

같은 감정을 나누고 

서롤 당기잖아 


시간을 돌려도

변할 건 없지 난 그때도 

시간이 쪼개며 달려도 

따라갈 수 있어 숨이 가빠도

숨이 가빠도 내가 할 말은 

아끼지 않는 사람이 된다고 

가사보기

Moti (모티)-BLUE (블루)

모티(Moti) 더블 싱글 ‘BLUE WAVE’ 리뷰

트랩과는 다른 길

거친 긍정의 파동 ‘BLUE WAVE’



랩은 전 세계 음악의 대세다. 부정의 여지가 없이 미국, 영국, 한국의 차트를 주도한다. 고교생의 넋두리가 광고 시장에 영향을 줄만큼 폭발적으로 성장한 랩씬. 하지만, 랩의 주류인 미국의 랩씬은 이른바 트랩(trap)이라는 힙합 하위장르의 아래에서 굴종한다.

마이애미, 애틀란타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서던 래퍼들의 트랩 비트가 차트를 지배하고, 국내에서도 이들의 스타일을 소화하는 능력이 마치 래퍼의 퀄리티 차이인 양 다뤄진다. 트렌드에의 굴종을 강요하며 트렌드를 좇고 있는 대중의 조급함이 역으로 씬을 견인하는 아이러니다.

R&B 신동들의 연이은 데뷔로 음악씬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는 플라네타리움 레코드에서 마지막으로 솔로 데뷔를 신고한 모티(Moti). 모티는 레이블 안에서 유일한 정통 래퍼이기에 이전 동료들의 데뷔와 궤(軌)를 달리한다. 앞서 선보인 동료들의 멋진 데뷔에 어떤 차별화된 음악으로 부응할 것인지 기대가 모아졌다.


씬을 주도하는 수많은 랩 크루의 도움 없이 홀로 등장한 그가 대중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어떤 차별성을 부각시킬 수 있을까?


그의 곡 안의 가사에 답이 있었다. ‘트랩과는 다른 길을 걸어’. 아이러니하게도 그의 음악에서는 트렌디한 트랩 스타일이 묻어난다. 이제 스물 둘의 나이, 트렌드를 관통해야 할 젊은 래퍼에게서 맛볼 수 있는 당연한 멋이다. 그럼에도 그가 트랩과 다른 길을 걷겠다는 짧은 메시지를 던진 이유는 무얼까?


그가 음악에 담아내는 메시지와 스토리다. 힙합은 비트로 평가되어지는 음악이 아니었으며, 랩의 속도로 평가되어지는 음악도 아니었다. 뮤지션이 빠른 속도의 래핑을 통해 짧은 곡 안에 가득 담아내고자 했던 메시지, 그 근원적 가치는 이른바 ‘Dirty South’의 득세 속에서 가치를 잃었다. 모티는 메시지를 잃은 트랩의 현재를 부정하면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트랩의 음악적 가치를 수용하며 자신의 행보에 첫 이정표를 심었다. 긍정에 대한 메시지가 그의 음악을 통해 흘러나오기 때문이다.


이번 싱글에는 두 곡이 담겼다. ‘BLUE’와 ‘WAVE’. 합치면 ‘BLUE WAVE’, 푸르고 역동적인 파도가 밀려온다.


모티는 이번 싱글을 만들며 스스로의 현재 감정 상태와 음악적 색을 제목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그 결과 만들어진 두 곡의 제목이 ‘BLUE’와 ‘WAVE’. 어떤 메시지를 담고자 했을까?


모티는 “두 곡은 다른 느낌이지만 이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BLUE’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WAVE’는 인간관계의 힘든 점도 이겨낼 것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밝은 모습만 있는 게 아닌 어두운 면도 있다는 걸 표현하고 싶었습니다.”라며 이번 싱글에 담긴 메시지를 설명했다. 


‘BLUE’라는 단어는 우울함의 상징이 되어 버렸다. 음악에서는 특히 그렇다. 노동에 푸르게 그을린 흑인들의 피부는 대중음악의 탄생에 영향을 미쳤고 그렇게 우울함을 표현하는 색이 되었다. 하지만 모티가 생각했던 파랑색은 우울한 느낌이 아닌 긍정적이고 밝은 느낌이었다. 밀려오는 파도에도, 잔잔한 물결에도 ‘BLUE’가 얹히면 진취적 희망을, 또는 평온한 위로를 전한다. 타이틀곡인 ‘BLUE’는 이런 파란 색감의 긍정적 뉘앙스가 담겼다. 밝은 느낌의 비트에 여름 색을 담았으며, 데뷔곡에서부터 대중과 호흡하고자하는 의도가 느껴진다. Verse 파트의 자전적인 이야기와 펀치라인을 집중해서 들으면 곡의 매력을 더 느낄 수 있다.


더블 싱글로 수록된 ‘WAVE’의 톤은 ‘BLUE’와는 다르다. 어두운 느낌의 사운드와 래핑으로 곡을 풀어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BLUE’의 감정과는 상반되는 곡으로 모티 스스로가 음악을 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인간관계의 복합적인 감정들이 곡 안에서 뒤섞였다. 하지만 중반부부터는 곡의 비트가 바뀌며 지루함을 제거한다. 물론, 가사 역시 복잡한 감정을 긍정의 골로 유도하며 출구를 마련한다.


공격적이고 극단적인 자극에 무뎌진 힙합. 그 무뎌진 틈사이로 모티 본인만의 스토리를 계속해서 담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모티의 음악에 귀 기울이고 싶은 이유다. (글/대중음악 평론가 이용지)


Moti (모티)-BLUE (블루)[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트와이스-Dance The Night Away (댄스 더 나잇 어웨이)

그룹 트와이스(TWICE)이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을 발매와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트와이스-Dance The Night Away 바로듣기

트와이스-Dance The Night Away 가사

나나나나나나나 

나나나나나나나


You and me in the moonlight 

별 꽃 축제 열린 밤 

파도 소리를 틀고 

춤을 추는 이 순간 

이 느낌 정말 딱야!


바다야 우리와 같이 놀아

바람아 너도 이쪽으로 와 

달빛 조명 아래서 

너와 나와 세상과 

다 같이 Party all night long, 

yeah, it's good

가사더보기

트와이스-Dance The Night Away (댄스 더 나잇 어웨이)

트와이스, 7월 9일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 및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 발표!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 트와이스의 첫 서머송! 특별한 행복 에너지 선사

'트와이스 X 휘성' 조합으로 9연속 히트 정조준! 2018 서머걸들의 매력 파티!

스페셜 2집 'Summer Nights', 신곡 3곡 포함 총 9트랙 수록! 모모-사나-미나 작사한 'Shot thru the heart' 눈길

트와이스-Dance The Night Away

트와이스가 7월 9일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 및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를 발표한다.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주는' 그룹 트와이스가 2018년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할 '서머걸'로 돌아온다.


트와이스 첫 서머송 'Dance The Night Away'는 매 순간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사운드, 퍼포먼스 등 다방면에 트와이스만의 아름답고 밝은 에너지를 담아내며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특징. 매 여름휴가 시즌이면 떠올릴만한 '스테디셀러 서머송' 탄생을 기대케 한다.

특히 'Dance The Night Away'의 작사를 휘성이 담당한 것으로 밝혀져 더욱 화제다. 휘성은 그동안 윤하의 '비밀번호 486', 티아라의 '너 때문에 미쳐', 에일리의 'Heaven' 등 빅히트곡들의 작사가로 명성을 떨쳤다. 'Dance The Night Away'로 '트와이스 X 휘성' 조합이 성사된 가운데 휘성 특유의 감각적인 노랫말과 트와이스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가 만나 2018년 여름 장악을 예고하고 있다.

트와이스의 새 앨범 'Summer Nights'에는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와 'CHILLAX', 'Shot thru the heart' 등 3곡의 신곡과 지난 4월 9일 발표한 미니 5집 'What is Love?' 수록곡 등 총 9트랙이 담긴다.

이중 'Shot thru the heart'는 트와이스 멤버 모모, 사나, 미나가 작사가로 참여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트와이스의 신곡에 세 멤버가 작사를 담당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Shot thru the heart'는 레트로 & 스윙 느낌의 멜로디와 모든 걸 다 가진 한 소녀가 자신에게 관심 없어 하는 소년을 향해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는 가사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이다.

 

또 다른 수록곡 'CHILLAX'는 'Heart Shaker'를 작업한 별들의전쟁이 작사를 맡았고, 'KNOCK KNOCK'의 이우민이 작곡을 담당했다. 상쾌한 느낌의 댄스홀 비트를 배치하고, 계절감을 살려 악기 마림바를 테마로 삼은 것이 인상적이다.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 등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신나는 휴식을 선사한다.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9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CHEER UP’, ‘TT’, 'KNOCK KNOCK’, ‘SIGNAL’, 'LIKEY', 'Heart Shaker', 'What is Love?'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이어가며 팬들과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SIGNAL'에 이어 올해 4월 '박진영 X 트와이스'의 최강 조합이 다시 만난 'What is Love?'를 선보이고 각종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 석권, 가온차트 4관왕을 차지했다. 또 각종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2관왕에 올랐고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서 1억뷰를 넘어 '8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는 3개월여 만의 컴백곡 'Dance The Night Away'로 9연속 히트를 정조준하고 있다.

 

2018년 7월, 9인의 '서머걸' 트와이스가 신곡 'Dance The Night Away'를 통해 특별한 파티를 열고 낭만적인 한여름 밤을 수놓는다.

 

[Credit]


01. Dance The Night Away

 

02. CHILLAX

 

03. Shot thru the heart

 

04. What is Love?

 

05. SWEET TALKER

 

06. HO!

 

07. DEJAVU

 

08. Say Yes

 

09. STUCK


트와이스-Dance The Night Away (댄스 더 나잇 어웨이)[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Wildberry (와일드베리)-Polaroid (ft. Jimmy Brown)

R&B 가수, ‘Wildberry(와일드베리)’가 2nd 싱글 앨범 "Polaroid"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Wildberry (와일드베리)-Polaroid 바로듣기

Wildberry (와일드베리)-Polaroid 가사

How could you ever forget it 

다 잊어버린 거니

번져가는 프레임에 새겨졌던 날들


한 번의 셔터 소리에 

우린 바짝 긴장했고

터져버린 웃음 기억하고 있니

가사더보기

Wildberry (와일드베리)-Polaroid (ft. Jimmy Brown)

바람결 같은 목소리의 R&B 싱어송라이터, ‘Wildberry(와일드베리)’ 2nd 싱글 앨범 [Polaroid]

“셔터가 터지는 순간, 그 속에서 가장 간직하고 싶은 사람, 시간, 빛과 그림자를 기억하며.”



‘Wildberry(와일드베리)’는 지난해 첫 번째 싱글 앨범 [Marilyn]을 발매한 이후, 일렉트로닉 듀오 팀인 ‘VIEW(뷰)’와 ‘Quad(쿼드)’앨범에 피처링 활동을 이어가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이번 싱글 앨범 [Polaroid]는 주목할만한 R&B 아티스트 ’Jimmybrown(지미브라운)’의 피처링으로 매력적인 보컬 톤과 달달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완벽한 듀엣곡으로 완성되었다.    


서로에 대한 마음을 숨긴 채, 수줍게 고백하는 듯한 가사가 돋보이는 이번 싱글 앨범 [Polaroid]는 슬로우템포의 R&B 장르의 곡으로 특유의 ’Wildberry(와일드베리)’만의 루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Wildberry (와일드베리)-Polaroid (ft. Jimmy Brown)[뮤비/가사]

블로그 이미지

동이 개흙

연예, 방송, 스포츠, 뉴스, 음악

티스토리 툴바